과자·아이스크림 훔친 초등학생 도둑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네티즌들 댓글 폭발한 사건)

과자·아이스크림 훔친 초등학생 도둑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네티즌들 댓글 폭발한 사건)

위키트리 2023-05-09 17:09:00 신고

3줄요약

무인점포에서 과자, 아이스크림 등을 훔친 초등학생들 얼굴 사진과 신상정보를 공개한 업주 사연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9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광주 서구 한 초등학교 인근 무인점포 출입문에는 지난달 22일 이곳에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훔쳐먹은 초등 저학년생 3명 신상정보가 담긴 공고문이 최근 붙었다. 이 공고문에는 모자이크 편집으로 아이들 얼굴이 일부 가려진 상반신 사진, 이들이 재학 중인 학교 이름과 학년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동급생이나 이웃 등 주변 지인들이라면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모자이크가 편집돼 인접 초등학교와 아파트 단지 등에는 이들이 벌인 절도 행각이 어느 정도 소문으로 퍼진 것으로 알려졌다.

무인점포 주인이 공개한 초등생 '절도범' 사진과 범행 내용. 신상이 드러나지 않도록 추가 편집된 사진이다. / 연합뉴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공고문을 붙인 무인점포 주인 A 씨는 사건 당일 오후 아이들로부터 각각 1만5000∼2만원 상당 절도 피해를 봤다. 아이들은 같은 날 저녁에도 주전부리를 훔치다가 가게 안에서 A 씨에게 붙잡혔다. 이후 아이들 부모와 변상 합의가 이뤄지지 않자 A 씨는 해당 공고문을 부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고문 하단에는 '물건 절도 적발 시 50배 변상', '상품별 24시간 녹화', '무인경비 시스템 강화', '일일재고 파악 후 도난 피해 사실 확인' '24시간 녹화' 등의 문구가 기재된 경고문도 붙었다. 이 경고문에 제시된 '50배 변상'은 비슷한 민사 분쟁에서 통상적으로 이뤄지는 합의 수준이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한 자료사진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이 내용이 보도된 이후 에펨코리아, 더쿠 등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졌고 네티즌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일었다.

일부 네티즌은 애초에 변상을 해주지 않은 부모가 이상하다고 비난 목소리를 냈다. 또 다른 일부는 아무리 그래도 구체적 신상정보는 애들 나이가 어린데 너무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이들은 저렇게 신상 공개해 버리면 오히려 무인점포 점주가 역고소당할 수도 있다며 걱정하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