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김남국 논란' 고개 숙여 사과..."선출직 공직자 책무 못다 해"

​李, '김남국 논란' 고개 숙여 사과..."선출직 공직자 책무 못다 해"

아주경제 2023-05-14 18:05:52 신고

3줄요약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남국 의원 탈당 등 최근 당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남국 의원 탈당 등 최근 당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코인 투자' 논란으로 탈당한 김남국 의원과 관련해 "선출직 공무자로서 책무를 충실히 다하지 못하고 국민께 실망을 드린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이른바 '민주당 쇄신 의원총회'에서 "김 의원이 최근 벌어진 사태에 대해 책임지는 차원에서 탈당한 것 같다"며 "안 그래도 어려운 민생 고통에서 신음하는 국민께 민주당 소속 의원이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이 여러 측면에서 위기고 국민의 삶이 매우 어려운 지경에 처했다"며 "민주당 역시 국정에 대한 책임을 함께 진다.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향후 이런 문제로 국민께서 심려하지 않도록 대안을 마련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날 의총은 김 의원 '코인 투자' 논란과 함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불거진 상황 속 당 분위기 쇄신을 위한 해법을 찾고자 열렸다.

이 대표는 의총과 관련해서도 "당이 나아갈 진로와 어려운 환경을 타개하기 위한 세부 정책 방안을 충분히 논의하고 토론하겠다"며 "국민이 이해할 만한, 기대할 만한 대안을 도출해 내는 의총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도 "오늘 의총에서 허심탄회하게 모든 것을 털어놓고 국민이 정말로 바라는 방향대로 대안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국민은 민주당이 위기를 맞았을 때, 이를 회피하기보다는 기민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의 집단 지성을 믿는다"며 "집단 지성은 민주당의 오랜 전통이다. 결론을 정해놓는 의총이 되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