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오는 22일부터 'BTS 기념우표' 온라인 사전판매

우본, 오는 22일부터 'BTS 기념우표' 온라인 사전판매

프라임경제 2023-05-17 12:00:23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이하 우본)는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25일 오전 12시까지 인터넷우체국과 우체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방탄소년단(BTS) 기념우표 온라인 사전판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방탄소년단 기념우표패킷 구성. ⓒ 우정사업본부

기념우표 발행일(6월13일)에 앞서 국민들의 구매편의를 고려한 것이다. 사전판매 기간 구매가능한 상품은 기념우표(7770원/장)와 기념우표패킷(2만원/부), 기념우표+기념우표패킷(2만7770원/묶음) 등 3종류다. 

온라인 사전판매 서비스는 인터넷우체국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오는 21일까지 인터넷우체국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보다 원활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회원가입은 인터넷우체국과 모바일앱에서 간단한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에 발행되는 기념우표는 전 세계에 케이팝(K-POP)을 널리 알리고 있는 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고 그들의 노력과 정성이 담긴 앨범 이미지가 담겼다.

BTS의 활동 모습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기념우표패킷이 함께 발행된다. 기념우표패킷은 우표 10장으로 구성된 전지 1장과 기념우표책 1권이 담긴다. 기념우표책에는 BTS의 활동모습을 담은 기념우표와 이미지가 담겨있다.

기념우표책은 기념우표 소형시트와 화보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형식의 우표책이다. 소형시트에는 앨범 이미지의 우표와 BTS의 초상이 함께 담겨 있다.

해외 소비자들을 위한 온라인 사전판매도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해외 고객 전용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또 온라인 사전판매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은 내달 13일부터 전국 총괄우체국에서 BTS 기념우표·기념우표패킷을 구입할 수 있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보다 많은 국민들이 손쉽게 BTS 기념우표를 구입할 수 있도록 여러 채널을 통해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 국민이 우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념우표를 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