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봉산 휴양림·자라섬 캠핑장…가평은 역시 '관광'

칼봉산 휴양림·자라섬 캠핑장…가평은 역시 '관광'

이데일리 2023-05-19 07:58:00 신고

3줄요약
[가평=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출향 인사나 지역 내 유명관광지의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고향사랑 실천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18일 경기 가평군에 따르면 지난달 말 인천에서 ㈜에스앤디이엔지를 경영하는 어재동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가평군에 500만 원을 기부했다.

가평 출신인 어재동 대표이사는 고향의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결심했다.

이영자 아침고요수목원 대표(오른쪽)가 고향사랑기부제 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부하고 서태원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가평군)


앞서 지난 3월에는 상면에 소재한 아침고요수목원의 이영자 대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한도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해 가평군은 벌써 2명의 고액기부자가 탄생했다.뿐만 아니라 군은 자매도시인 서울 은평구와 전남 목포시와 상호기부를 추진해 각각 500만 원과 150만 원을 모금했다.

출신 인사들과 지역내 유명 관광지이 고액 기부는 물론 자매도시와의 적극적인 교차기부를 통해 가평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취지를 실천하고 있다.

이 결과 가평군은 4월말 기준 2900여만 원의 기부금액을 돌파했으며 올해 말까지 1억 원의 기부를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가평군의 이같은 결과에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로서 가평이 가진 관광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답례품을 선정한 것이 큰 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추진을 위해 선정한 답례품 14종 중 △칼봉산 자연휴양림 산림휴양관 이용권 △자라섬 캠핑장 캐라반B 이용권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 편백하우스A 이용권 △산장관광지 모빌홈 이용권 △가평군 관광지 순환버스 탑승권 등 5종이 가평의 관광콘텐츠라는 점이 기부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숙박권이 경우 모두 이용요금이 가장 비싼 토요일에 이용할 수 있는 점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평이 자랑하는 지역 특산물인 잣과 운악산 포도를 가공한 포도즙 역시 기부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관광지답게 가평군은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는 물론 자매도시와 협력을 통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빼놓지 않았다.

지난달 14일분터 사흘간 자라섬캠핑장에서 열린 ‘제2회 글로벌아웃도어캠핑페어’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마련했으며 군 공무원노동조합이 나서 자매도시인 전남 목포시의 공무원노조와 뜻을 모아 각 지역에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에는 군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미디어팀이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을 제작해 가평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하면서 조회수 3000회에 근접했다.

서태원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이웃도시들과 경쟁이 아닌 상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