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대접 못 받아보셨나봐요?” 고깃집 불편하다고 했더니 비아냥댄 소개팅 남성

“이런 대접 못 받아보셨나봐요?” 고깃집 불편하다고 했더니 비아냥댄 소개팅 남성

위키트리 2023-05-25 14:04:00 신고

3줄요약

한 여성이 소개팅에서 만난 상대방 남성의 발언에 황당함을 토로했다.

이하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합성 사진.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 이하 MS Bing Image Creator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소개팅남한테 기분 나쁜 소리 들었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0대 후반이라는 여성은 최근 30대 초반 남성과 소개팅했다. 문제가 된 건 남성의 발언이었다.

이들은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고깃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여성은 남성과 식사 내내 대화가 잘 이어진다고 생각했다. 남성의 애프터 신청도 받아줄 생각이었다. 하지만 남성의 발언 때문에 다음 만남은 없는 일이 돼버렸다.

여성은 식사를 끝낸 뒤 남성이 애프터 신청을 하자 다음에는 직접 고기를 구울 수 있는 곳으로 가자고 제안했다. 여성이 그런 제안을 한 이유는 간단했다. 단지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러 올 때마다 대화 흐름이 끊겼던 게 불편했기 때문이었다.

여성은 "저녁에 만나서 고깃집을 갔다. 고기를 직접 옆에서 구워주는 곳이었고 얘기를 하다가도 직원분이 고기를 굽거나 불 조절을 하러 오면 이야기가 멈추거나 끊기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냥 얘기는 할 수 있는데 사적인 얘기도 해서 타인이 오니까 자연스럽게 조용해지더라. 그리고 남자분이 다음에도 맛있는 고기나 스테이크집에서 만나자고 애프터를 말씀하시길래 '다음번엔 저희가 직접 굽거나 스테이크 가게로 가자'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남성은 예상치 못한 답변으로 여성을 황당하게 했다.

남성은 웃으며 "OO 씨는 이런 대접 잘 못 받아봤나 봐요. 남이 해주는 걸 잘 못 받아들이시네요. 이제 이런 곳에 익숙해지실 나이 아니신가요"라고 말했다.

여성은 "이런 식으로 웃으면서 말하는데 저만 아니꼽게 들리냐. 이런 데 못 가볼 사정도 아니다. 사람 무시하듯 웃으면서 말하는데 너무너무 기분이 나쁘더라. 제가 애프터 거절한 것도 아니고 이야기하는 것도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 다음엔 끊김이 없이 계속 대화하고 싶어서 한 말인데 뭔가 본인이 고른 곳에 대해 부정당하는 느낌을 받아서 그런 건가 싶다"라며 황당해했다.

그러면서 "왜 저렇게 말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 간다. 당연히 안 볼 건데 다른 분들이 보기에도 제 말에 실수가 있거나 이유가 납득이 안 가시냐"라며 조언을 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알바생이 고기 구워주는 게 뭐 엄청난 대접이라고…", "고기 구워주는 집이 '대접'이라고 할 정도로 거창한 집이냐. 뭐 한정식집이나 프렌치 코스요리나 오마카세도 아니고 그냥 동네 고기 구워주는 집에서 밥 먹고 대접이라는 어휘가 가당키나 하냐. 너무 충격적이다", "기분 나쁜 소리 맞다. 비아냥거리는 것도 맞고…별로다"라며 충격을 자아냈다.

또 다른 네티즌들도 "남성이 언어를 통해 상대의 의중을 캐치하려고 하지 않고 본인 자격지심에만 과몰입한다. 나중에 큰일 났을 때 대화로 설득하려고 하면 상대 무시하면서 가스라이팅할 것 같다. 누가 나를 대접해 주는 거에 취해서 나 잘났다고 포장하려는 것 같다", "그냥 대놓고 기분 나쁜 말이다", "그게 바로 '후려치기'라는 거다. 만나지 말라" 등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