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체, "애플, 아이폰15 크기 변화 없다"

IT 매체, "애플, 아이폰15 크기 변화 없다"

하이뉴스 2023-06-07 22:27:00 신고

3줄요약
좌, 아이폰13미니 우, 아이폰14 플러스
좌, 아이폰13미니 우, 아이폰14 플러스


최근 한 IT 매체가 애플의 아이폰15 크기가 변화가 없다고 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 팬들은 아이폰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1일  IT 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아이폰15 시리즈는 예정된 9월 출시 시 디스플레이 크기 면에서 기존 아이폰14 시리즈와 동일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기존 아이폰 모델은 2020년 이후 미니 모델을 제외하고,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이 6.1인치(약 15cm)의 디스플레이를 가지며, 플러스와 프로 맥스 모델은 6.7인치(약 17cm)의 큰 화면을 제공했습니다.

애플
애플


케이스 제작업체에 제출된 사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근 아이폰15 모형은 현재 아이폰 시리즈와 동일한 크기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프로는 여전히 6.1인치의 화면을 가지며, 아이폰15 플러스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6.7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아이폰14 프로에서 도입된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화면 상단에 알림이나 앱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더불어, 유명한 애플 유출자인 쉬림프애플프로(ShrimpApplePro)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울트라 모델은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밝은 화면을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면 주사율에 대한 변화를 제외하면, 차기 아이폰 프로 모델은 외관상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5는 프로 모델에서 사용되는 프로모션 120헤르츠(Hz) 주사율이 아니라 60Hz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아이폰16 프로는 예측에 따르면 역대 아이폰 중 가장 큰 화면을 갖게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를 종합하면, 아이폰15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크기에서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밝은 화면 등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5의 스펙


애플
애플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프로는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의 다양한 소문을 통해 이들 간의 차이점을 짐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의 격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주목할만한 차이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애플
애플


디스플레이 면에서 두 모델은 계속해서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프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15 프로는 120Hz의 프로모션 기술을 독점적으로 채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에는 최소한 90Hz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시리즈 전체에서 디스플레이 품질의 차이가 나타날 것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아이폰 15 프로에 티타늄 소재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내구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또한, 아이폰 15은 알루미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흥미로운 소문은 아이폰 15 프로가 포트 없는 디자인을 갖추며, 물리적 버튼 대신 촉각적인 피드백이 있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사용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변화는 큰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칩셋과 성능 측면에서 애플은 아이폰 15 라인업에서 동일한 칩셋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5 프로는 더욱 강화된 칩셋을 장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프로는 8GB의 램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일반 모델보다 더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애플
애플


카메라 부문에서는 아이폰 15 프로가 아이폰 15와 비교하여 더욱 많은 업그레이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목할만한 기능으로는 잠망경 줌 렌즈와 더 높은 해상도의 센서 등이 있습니다. 이는 더욱 향상된 사진 촬영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모델인 "아이폰 15 울트라"를 준비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더 큰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은 없습니다.

[하이뉴스=김준 기자]

Copyright ⓒ 하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