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대상 ‘우체국 계약소포 간편견적' 서비스 시

중소상공인 대상 ‘우체국 계약소포 간편견적' 서비스 시

이뉴스투데이 2023-08-03 08:17:59 신고

3줄요약
우체국 계약소포 간편견적 서비스 프로세스 [그림=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계약소포 간편견적 서비스 프로세스 [그림=우정사업본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이커머스 셀러를 꿈꾸는 중·소상공인을 위한‘우체국 계약소포 간편견적’ 서비스를 4일부터 제공한다.

우체국 계약소포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발송 물량 등 기초 정보를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계약고객시스템 간편견적’에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이용 요금이 안내된다.

또 견적 확인 후 추가감액이나 픽업 조건 등 세부 계약 조건 확인을 희망하는 경우 우체국 담당 직원을 통한 추가 상담이 가능하다.

‘계약소포 간편견적’은 기존 우체국을 방문해야 가능했던 견적 상담을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더 쉽고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이용조건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체국 계약소포는 업계 최고의 익일배송률 및 반품회수율, 업체 최저수준의 운송사고율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인환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우체국소포는 택배·소포서비스 부문에서 국가고객만족도(NSCI) 17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체국소포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 방안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