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제로베이스원, 최고·최초 기록…임영웅의 선행[TF업앤다운(상)]

BTS 정국·제로베이스원, 최고·최초 기록…임영웅의 선행[TF업앤다운(상)]

더팩트 2023-11-11 00:00:00 신고

3줄요약

임영웅, 장애인축구팀에 또 한 번 따뜻한 마음 전해

[더팩트|박지윤 기자] 전 세계를 사로잡은 그룹의 멤버가 솔로로서 기록 행진을 펼치며 '글로벌 팝스타'다운 행보를 보여줬습니다. K-POP 5세대의 포문을 연 보이 그룹은 두 개 앨범 연속으로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고, 전국 투어로 팬들과 만나고 있는 가수는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11월 둘째 주 연예가 소식 전해드립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으로 역대 K-POP 솔로 아티스트 초동 1위에 올랐다. /더팩트 DB

▲ 방탄소년단 정국, K-POP 솔로 아티스트 초동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10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이날 기준 총 243만 8463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정국은 역대 K-POP 솔로 아티스트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3일 발매된 'GOLDEN'은 약 3시간 만에 100만 장 판매됐고, 5시간 만에 200만 장을 넘기면서 더블 밀리언셀링을 기록했는데요. 이에 힘입어 정국은 발매 당일에만 214만 7389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정국의 존재감은 일본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GOLDEN'은 이날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최신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로 직행했습니다. 앞서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을 접수한 'GOLDEN'은 이로써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최근 정국은 미국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TSX 엔터테인먼트에서 게릴라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정국은 래퍼 겸 싱어송라이터 포스터 말론 이후 두 번째 아티스트로 이 무대를 빛냈고, 관객들은 폭발적인 환호성으로 화답했습니다.

이렇게 솔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행보를 펼치고 있는 정국이 앞으로 어떤 활동을 펼칠지 기대감을 높입니다.

제로베이스원이 미니 2집 'MELTING POINT'로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서예원 기자

▲ 제로베이스원, 2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등극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두 개 앨범 연속으로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습니다.

지난 7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6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멜팅 포인트)'가 발매 당일에만 145만 8089장의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앞서 제로베이스원은 7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하루 만에 약 124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이들은 두 개 앨범 연속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POP 그룹이 되는 쾌거를 거뒀습니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은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 차트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발산했는데요. 'MELTING POINT'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7일 오전 11일 기준) 미국과 캐나다, 일본 등 28개 국가/지역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MELTING POINT'는 지금 이 순간 제로베이스원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타이틀곡 'CRUSH(크러시. 가시)'에는 제로즈(팬덤명)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이렇게 데뷔 이후 첫 컴백부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은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장애인축구팀에 방한복을 선물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새롬 기자

▲ 임영웅, 장애인축구팀에 방한복 선물

가수 임영웅이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임영웅은 최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여하는 부산 뇌병변 장애인 축구팀을 위해 방한복을 선물했습니다. 이러한 임영웅의 선행은 그의 친구인 김동은 부산장애인축구협회 이사 겸 부산 뇌성마비 축구팀 코치로부터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는 지난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임영웅의 선행을 알리며 "영웅아. 콘서트 기간 중이라 정신없을 텐데 이번에도 살뜰히 챙겨줘서 고맙다. 곧 놀러 갈게"라고 각별한 우정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임영웅은 최고급 축구화와 하계 트레이닝복을 선물하며 선수단을 도왔는데요. 이번에는 방한복을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임영웅은 10월 27~29일, 11월 3~5일에 KSPO DOME에서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임영웅은 서울 공연 마지막 날 2024년 5월 25~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려 팬들을 더욱 열광케 했습니다.

임영웅은 오는 24~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를, 12월 8~10일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부산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어 그는 12월 29~31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대전 콘서트를, 2024년 1월 5~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콘서트를 열고 전국 곳곳에 있는 영웅시대(팬덤명)와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입니다.


[연예부 | ]

<관련 기사>차학연, 4년 만의 빅스 컴백 불참…라이머·안현모 '이혼'[TF업앤다운(하)]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