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받는다

‘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받는다

이뉴스투데이 2023-11-16 23:00:00 신고

3줄요약
16일 서울 광화문우체국에서 열린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협약에 참석한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가운데)과 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장(왼쪽), 장혁재 온택트헬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16일 서울 광화문우체국에서 열린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협약에 참석한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가운데)과 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장(왼쪽), 장혁재 온택트헬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앞으로 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16일 서울 광화문우체국에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온택트헬스와 건강관리 문화 확산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체국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은 스마트폰 우체국 보험앱에서 올 연말부터 민간의료 AI전문기업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6개월간 시범운영 기간을 통해 서비스 방향 등을 확정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대상 인원을 확대해 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할 방침이다.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우체국과 민간의료 AI전문기업의 협업으로 고객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건강나이, 유의해야 할 질병, 추천하는 건강활동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의료비, 보험료 지출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우정사업본부의 설명이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여 국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하고 안정적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 있는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