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달' 이경규, 이소룡 때문에 전 재산 날린 사연? (과몰입 인생사)

'무달' 이경규, 이소룡 때문에 전 재산 날린 사연? (과몰입 인생사)

엑스포츠뉴스 2023-12-28 12:01:1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과몰입 인생사' 이경규가 이소룡의 인생사를 전한다.

28일 첫 방송되는 SBS ‘과몰입 인생사’는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 역사 속 한 인물의 인생을 조명하며, 그 인물의 선택과 결과를 따라가는 ’신개념 대체 역사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호평받았다. 정규 방송에서는 국내외를 망라하는 여러 인물의 인생사에 과몰입할 예정이다.

새 시즌의 문을 열 첫 번째 인물은 ‘전설의 액션 스타’ 이소룡이다. '용쟁호투', ' '정무문' 이소룡의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갔다가 나온 사람들은 ‘이소룡의 아뵤! 괴조음 소리’를 내며 ‘쌍절곤’을 휘두르고 있었다. 그 시절, 우린 왜 그렇게 이소룡에게 열광했을까?



하지만 스크린이 아닌 이소룡의 인생사를 아는 이들은 많지 않다. 지기 싫어서 무술을 배울 수밖에 없었던 선택, 할리우드에서 단역 배우로만 살아야 했던 무명의 시간, 과장된 액션이 아닌 리얼 액션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감독에 도전하게 된 이유까지. ‘세계적 액션 스타 이소룡’ 앞에 펼쳐졌던 선택의 순간을 따라가 본다.

이날 방송에선 인생 텔러로 ‘예능 대부’ 이경규가 출연한다. 방송을 앞두고 이소룡 의상을 구매했을 뿐 아니라, 쌍절곤, 발차기 연습까지 녹화 전부터 과도한 과몰입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이경규는 전 재산을 쏟아부어 영화 ‘복수혈전’에 도전했던 건 이소룡 때문이었고 여전히 이소룡은 자신의 꿈이라고 고백했다.

천만 영화 ‘서울의 봄’에서 전두광의 오른팔로 열연한 배우 이재윤도 함께 출연한다. 아버지부터 2대째 이소룡 팬이라는 이재윤은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뽐내며 이소룡의 트레이드 마크인 두 손가락 팔굽혀펴기에 도전한다. 이경규 역시, 이에 질세라 쌍절곤을 휘두르며 이소룡 따라잡기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이소룡과 절권도를 수련한 동료이자 절친한 친구 사이였던 무술가 댄 이노산토, 성룡의 무술 스승이자, 영화 <맹룡과강>에서 이소룡의 상대역이었던 액션배우인 황인식 을 만나 인간 이소룡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본다.

전 세계를 홀린 액션의 아이콘, 이소룡의 생애를 다룬 SBS ‘과몰입 인생사’는 28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 SBS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