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뚝, 마시고 있던 맥주를..' 이경규, 아시안컵 조규성 '헐리우드 액션'에 욱하며 한 행동

'입맛 뚝, 마시고 있던 맥주를..' 이경규, 아시안컵 조규성 '헐리우드 액션'에 욱하며 한 행동

뉴스클립 2024-02-08 02:34:54 신고

3줄요약
쿠팡플레이/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쿠팡플레이/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방송인 이경규가 조규성의 헐리우드 액션에 분노했다.

7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준결승 경기를 치렀다. 이날 한국 대표팀은 요르단에 0-2로 패배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경규, 조규성 헐리우드 액션에 맥주 '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이러한 가운데, 후반 43분 조규성의 헐리우드 액션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조규성은 페널티박스에서 상대 선수의 발에 닿지 않고, 반칙을 당한 것처럼 넘어졌다. 경기가 끝나기 직전, 페널티킥을 얻으려고 시도했던 것으로 보였다. 조규성의 헐리우드 액션에 심판은 옐로우카드를 내밀었다.

이를 보던 이경규는 마시고 있던 맥주를 그대로 뱉어냈다. 옆에 있던 김환이 "왜 옐로우카드냐"라고 발끈하자, 이경규는 "헐리우드 액션"이라고 호통쳤다.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해당 장면을 보던 누리꾼들은 이경규의 반응에 공감하며 쓴소리를 냈다.

이들은 "골에 대한 간절한 마음은 알겠으나 할리우드 액션은 아니지", "너무 부끄러웠던 장면이다", "진짜 술맛이 떨어지는 장면", "한국을 대표하는 스트라이커 맞나요" 등의 반응을 보냈다.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유튜브 '르크크 이경규'

손흥민 "죄송하다".. 클린스만 "월드컵 목표로 준비"

한편 이날 경기 직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죄송하다는 말만 5번을 하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경기 소감을 묻는 첫 질문에는 무려 8초간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뭐라고 말씀드려야할지 정말 모르겠다. 너무 죄송하다.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는데 저희들 실수로 경기가 이렇게 마무리되서 죄송하다. 너무 아쉽다"라고 말했다.

이어 "감사하고 죄송하다. 늦은 시간까지 말도 안 되는 성원을 보내주셨는데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려서 죄송하다. 축구선수로서 더 발전된 모습, 국가대표팀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정말 많이 노력하겠다.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클린스만 감독은 해임을 묻는 질문에 "난 어떤 조치도 생각하고 있는 게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팀과 한국으로 돌아가 이번 대회를 분석하고, 대한축구협회와 어떤 게 좋았고, 좋지 않았는지를 논의해보려 한다"라고 했다.

또한 클린스만 감독은 "2년 반 동안 북중미 월드컵을 목표로 팀이 더 발전해야 한다. 매우 어려운 예선도 치러야 한다. 우리 앞에 쌓인 과제가 많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