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많이 고여 상태 체크 불가" 황대인이어서 더 안타까운 '부상'

"피가 많이 고여 상태 체크 불가" 황대인이어서 더 안타까운 '부상'

일간스포츠 2024-03-29 05:30:03 신고

3줄요약
지난 27일 광주 롯데전에서 베이스에 발이 걸려 쓰러진 황대인. KIA 제공


이렇게 안 풀릴 수 있을까. 불의의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황대인(28·KIA 타이거즈)의 얘기다.

황대인은 28일 1군 엔트리에서 이름이 지워졌다. 전날 열린 광주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주루 중 베이스에 발이 걸려 쓰러졌는데 상태가 예상보다 더 심각했다. 이범호 KIA 감독은 "(햄스트링에) 피가 많이 고여 있어서 어느 정도인지 체크가 안 되는 거 같다. 다른 거 할 수 있는 게 없다. 아이싱을 하고 피가 없어져야지 상태를 체크(MRI·자기공명영상 촬영)할 수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황대인은 복귀가 아닌 병원 재검까지 최소 4주 정도 걸릴 전망이다. 현재로선 정확한 복귀 시점을 가늠하기 어렵다.

황대인의 커리어 하이는 2022년이다. 그해 129경기에서 14홈런 91타점을 기록했다. 2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때려내 중심 타자로 자리매김하는 듯했다. 고교 시절 보여준 거포 본능이 깨어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더는 도약하지 못했다. 지난해 부진에 부상까지 겹쳐 60경기만 소화했다. 공격 지표도 대부분 급락했다. 시즌 뒤에는 오른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고 1군이 아닌 2군에서 몸을 만들었다.


지난 27일 햄스트링을 다친 황대인이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KIA 제공
통증 탓인지 걸어오다가 마운드 근처에 쓰러진 김태군. KIA 제공


시야에서 사라졌지만, 이범호 감독은 기대를 접지 않았다. 꾸준히 1루 경쟁 후보로 황대인을 포함했다. 이달 초 이 감독은 "현재 상황에선 (이)우성이가 조금 앞서가는 게 사실"이라고 말하면서도 "(변)우혁이나 2군에 있는 대인이나 시범경기 때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에 따라서 (1루수 구상이) 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절치부심한 황대인은 지난 23일 키움 히어로즈와 시즌 개막전에서 '선발 1루수'로 출전했다.

나성범이 부상으로 이탈한 KIA로선 장타 능력을 갖춘 황대인의 존재가 중요했다. 그런데 또 부상에 발목이 잡혔다. 3경기 타율이 0.286(7타수 2안타) 3타점으로 산뜻한 출발을 알렸으나 거기까지였다. 이범호 감독은 "2~3주 정도는 아이싱만 진행해서 피를 최대한 없애는 것만 할 수 있는 상태"라며 "피가 없어지고 난 뒤에 찍어봐야 어느 정도 상태인지 알 수 있을 거 같다"고 아쉬워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