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기업] '혁신가' 현대카드, 데이터사이언스·PLCC 선도

[파워기업] '혁신가' 현대카드, 데이터사이언스·PLCC 선도

머니S 2024-03-29 06:35:00 신고

3줄요약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업계를 이끄는 대표적 혁신가로 꼽힌다./그래픽=머니S 김은옥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업계를 이끄는 대표적 혁신가로 꼽힌다./그래픽=머니S 김은옥 기자
현대카드가 우수한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과 함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프리미엄 시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현대카드는 업계 이단아로 꼽히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지휘 아래 '최초', '처음'을 이끌고 있다. PLCC가 대표적이다. 현대카드는 2015년 국내에 PLCC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모빌리티·테크·유통·정유·패션·금융 각 산업 분야 최고의 기업 18곳과 PLCC를 기획·운영해 오고 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현대카드와 PLCC 파트너사들이 2020년 이후 지금까지 추진해 온 마케팅 협업 건수는 2000여건에 달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 1100만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마케팅만 1850여개가 넘고, PLCC 파트너사들이 보유한 2억명이 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160여건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3월21일에는 애플의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를 국내에 도입했다. 현대카드가 발급한 국내·국제 카드 고객들은 아이폰, 애플워치, 맥과 아이패드에서 애플 기기의 지갑 앱에 카드를 추가하면 온·오프라인 가맹점이나 인앱 결제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신금융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3년 현대카드 개인회원의 해외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은 총 2조7258억원으로 2022년(1조4335억원)과 비교해 175%나 늘었다. 삼성카드는 2조5182억원, 신한카드는 2조3481억원으로 각각 집계되며 뒤를 이었다.

국내외 신용평가사들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및 전망을 연이어 상향하고 있다. 최근 한국신용평가는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AAStable(안정적)에서 AA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앞서 글로벌 신용평가사 가운데에는 지난 3월 초 피치가 신용등급을 BBB Positive(긍정적)에서 BBB+ Stable(안정적)로 상향했고 이에 앞서 1월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Standard and Poors)가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한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인 신용평가사들에 이어 국내 대표적인 신용평가사들까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및 전망을 잇따라 상향하고 있다"며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현대카드의 수익성과 건전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