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시작의 '혹성탈출' '매드맥스', 5월 극장가 상륙

색다른 시작의 '혹성탈출' '매드맥스', 5월 극장가 상륙

뉴스컬처 2024-04-11 13:07:52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웰메이드 걸작 두 편이 5월 극장가에 상륙한다.

5월,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할 영화가 차례로 출격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합 16억 8,100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혹성탈출' 프랜차이즈의 신작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와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문을 연 조지 밀러 감독의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그 주인공이다. 두 작품 모두 탄탄한 마니아층을 지닌 프랜차이즈의 연장선에서 더욱 새로워진 작품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사진='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사진='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진화한 유인원과 퇴화된 인간들이 살아가는 오아시스에서 인간들을 지배하려는 유인원 리더 '프록시무스' 군단에 맞서, 한 인간 소녀와 함께 자유를 찾으러 떠나는 유인원 '노아'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스토리, 캐릭터, 볼거리 등 완전히 새로워진 이야기를 예고한 이번 작품은 지배하는 유인원과 사냥 당하는 인간이라는 파격적인 설정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새롭게 합류한 캐스트들의 압도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시야를 넓힐 웰메이드 걸작의 탄생을 예고한다.

특히 유인원과 인간의 우위가 뒤바뀐 세상에서 거대한 왕국을 꿈꾸는 유인원들의 리더 '프록시무스'(케빈 두런드)가 등장해 극강의 긴장감을 예고한다. 여기에 맞서는 또 다른 유인원 '노아'(오웬 티그)는 비밀을 가진 인간 소녀 '노바'(프레이아 앨런)를 만나 절체절명의 순간들을 겪으며 역대급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궁금증을 높인다.

'메이즈 러너' 시리즈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웨스 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유인원 제국이라는 미지의 세계 를 생동감 넘치게 구현한 데에는 이전 '혹성탈출' 시리즈와 '아바타: 물의 길' '반지의 제왕'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Wētā FX 제작진이 참여했다. 한층 더 진화한 신작을 알리는 만큼 예측불가한 전개와 극장에서 체험하는 역대급 비주얼 혁명, 전작을 관통하는 울림있는 메시지까지 모든 것을 새로이 보여줄 예정이다. 

같은 달 개봉하는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 무참히 던져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떠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평온했던 녹색의 땅에서 갑작스럽게 납치당한 어린 '퓨리오사'가 황폐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여정을 그린다 특히 '매드맥스' 시리즈의 시그니처로 손꼽히는 스펙터클한 질주 액션과 강렬한 캐릭터들까지 만나볼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1980년부터 시작된 '매드맥스' 시리즈의 전편을 연출한 조지 밀러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다. 9년 만의 '매드맥스' 시리즈 후속작으로 이번 작품을 통해 광기 어린 액션과 압도적인 연출력을 선보일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전작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관객들의 뇌리에 새겨졌던 '퓨리오사'의 유년시절을 담아 특별함을 더한다. 과연 그가 거칠고 냉혹한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남아 최고 사령관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는지 등 숨겨진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라 예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루며 사랑받은 두 작품이 이전과 다른 색다른 시작을 알린 가운데,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의 감독 및 제작을 맡은 웨스 볼 감독이 이번 작품의 개봉을 앞두고 "완전히 새로운 궤도를 설정할 것"이라는 비전을 표해 눈길을 끈다. 5월 극장가의 키워드로 자리매김한 '웰메이드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모멘텀'에 두 작품이 자리한만큼 극장을 찾을 관객들에게 어떤 놀라운 이야기와 볼거리를 전달할지 기대를 모은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