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론칭...더욱 확장된 독서 경험 제공한다

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론칭...더욱 확장된 독서 경험 제공한다

독서신문 2024-04-17 11:22:12 신고

[사진=예스24]
[사진=예스24]

예스24가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락’은 나만의 독서노트를 기록하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독서 커뮤니티로, 기존 YES블로그를 새롭게 개편해 PC뿐 아니라 모바일 웹·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더욱 간편하게 독서 활동을 관리할 수 있다.

사락의 주요 메뉴인 ‘독서노트’에서는 한 해의 독서 목표를 설정하고 읽은 책 혹은 읽고 싶은 책을 담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락만의 차별화된 ‘코멘트’ 기능을 통해 읽던 페이지별로 다채로운 형태의 독서 감상을 남기고, 다른 독자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사락’ 메뉴에서는 지금 읽고 있는 책, 남긴 리뷰 및 별점 등 독서 활동을 통합적으로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작가, 독자와의 소통이 가능한 ‘독서모임’ 메뉴는 2분기 중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다른 이용자가 내 리뷰 속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구매 시 판매가의 3%를 YES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애드온’ 기능과 리뷰·한줄평 작성 시 최대 600원의 YES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리뷰 리워도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 박하나 마케팅본부장은 “독자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 활동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사락’을 론칭하게 됐다”며 “작가 북토크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모임을 열어 관심사가 비슷한 독자들을 모으는 등 더욱 확장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독서모임’ 메뉴도 추후 오픈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오는 5월 10일까지 사락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할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 리:센스 ‘오늘의 책장’ 서랍형, YES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이세인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