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 극단적인 집착으로 친구 살해한 10대 여고생

'만나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 극단적인 집착으로 친구 살해한 10대 여고생

모두서치 2024-04-17 18:02:08 신고

3줄요약
'만나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 극단적인 집착으로 친구 살해한 10대 여고생 [ 사진 = 뉴시스 ]
'만나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 극단적인 집착으로 친구 살해한 10대 여고생 [ 사진 = 뉴시스 ]

 

대전고법에서는 17일 오후, 동급생 친구를 목졸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18세 여고생 A양에 대한 항소심 공판이 진행되었다.

이번 재판에서는 피해자인 B양이 A양으로부터 수차례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는 충격적인 진술이 나왔다.

증인으로 출석한 B양의 친구는 "B양이 A양에게 맞았다는 얘기를 직접 들었고, 맞았다는 얘기를 10번 이상 들었다"며 "B양의 행동이 맘에 안 들면 A양이 욕설하거나 폭언을 했다"고 증언했다.

또한 A양이 B양에게 "만나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고 협박하고, 범행 전날에는 또 다른 친구에게 "B양을 죽여버리겠다"고 말했다는 충격적인 사실도 폭로되었다.

이에 대해 A양 측 변호인은 직접 들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지만, 검찰은 A양의 재범 위험성을 입증하기 위해 사이코패스 체크리스트 결과를 추가 증거로 제출했다.

한편, A양은 지난해 7월 절교를 선언한 B양의 집을 찾아가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1심에서는 소년법 법정 최고형인 징역 장기 15년, 단기 7년을 선고받았으며, 검찰은 A양이 범행 2주 전부터 비정상적으로 집착하고 죽이겠다는 메시지를 수차례 보냈다고 지적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