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한 상담 서비스 시행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한 상담 서비스 시행

투데이코리아 2024-04-19 22:46:06 신고

 
▲ KB금융그룹 서울 여의도 신사옥 전경. 사진=뉴시스
▲ KB금융그룹 서울 여의도 신사옥 전경. 사진=KB금융
투데이코리아=이유진 기자 | KB금융그룹이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오픈한다.

KB금융은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다시 전화할 필요없이 AI가 해당 계열사의 관련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등 7개 계열사에서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최적의 상담원을 연결하는 과정에 AI가 활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지난해 구축된 인공지능 컨택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를 중심으로 향후에도 AI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차별화된 고객편의 제공과 One Brand 서비스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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