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브랜드 최초 픽업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기아, 브랜드 최초 픽업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한스경제 2024-04-23 09:21:41 신고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기아 제공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기아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기아가 23일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픽업은 덮개가 없는 적재함과 강력한 엔진 및 견고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으로, 타스만의 차명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타스마니아’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기아는 호주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과 협업을 통해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주제로 '더 기아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장막은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땅과 바다 간의 조화를 중심으로 호주의 자연을 추상화한 유기적이면서도 대담한 패턴이 적용됐다.

위장막 디자인에 반영된 ‘호주 땅’은 불타는 노을과 아웃백의 유기적인 형상을 중심으로 강렬하게 표현됐고, ‘바다’의 경우 호주의 수중 생물 다양성을 추상화한 다채로운 패턴과 더불어 서핑 문화 속 에너지와 열정, 생동감을 담은 파란색을 활용해 땅과 대비되는 생기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아웃백은 호주의 건조한 내륙부 사막을 중심으로 면적은 넓고 인구는 희박한 지역을 뜻한다. 

기아는 이날 위장막 디자인 개발기를 담은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위장막을 디자인한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은 “시각적으로도 대담하고 강렬한 이번 협업은 호주의 풍경과 더불어 문화에 내재된 연대와 기쁨, 모험심을 표현하는 과정이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타스만과 함께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따라 여행하고 영감을 받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는 중형 픽업 타스만을 2025년부터 ▲ 국내 ▲ 호주 ▲ 아프리카 및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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