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스튜디오드래곤, TV·OTT 업황 부진에 전년 대비 역성장 예상"…목표가↓

NH투자證 "스튜디오드래곤, TV·OTT 업황 부진에 전년 대비 역성장 예상"…목표가↓

아주경제 2024-04-24 09:02:28 신고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사진=스튜디오드래곤]

NH투자증권은 24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비우호적 업황을 고려해 연간 판매 작품수 실적 추정치를 낮춰 잡았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기존 7만원에서 6만1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TV와 스트리밍 서비스(OTT) 전방산업 업황 부진으로 단기적인 실적 흐름은 아쉽다"면서도 "작품당 제작비 회수율(리쿱율) 최적화 노력에 힘입은 수익성 개선세와 이에 따른 중장기 성장 동력 강화가 주목된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부진한 방송 광고 업황 고려시 캡티브 수목 슬롯 부재가 연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글로벌 OTT의 연간 편성 계획 감안시 연내 판매될 오리지널 작품 수는 전년 대비 역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줄어든 1521억원, 영업이익은 36% 감소한 138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며 "신작 흥행은 고무적이나 구작 매출이 부족했던 탓"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분기 방영회차는 64회에 그쳤지만 작품당 수익성 개선은 지속되고 있다"며 "모든 TV향 작품의 글로벌 OTT 동시방영으로 판매 매출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눈물의 여왕',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등의 흥행에 힘입어 편성 매출 또한 선방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지난해 글로벌 OTT 동시 방영이 아닌 국가별 별도 판매작이 늘어나 판매 가능한 구작 라이브러리가 부족해졌을 것"이라며 "이에 구작 매출 부진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