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한국토요타자동차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프라임경제 2024-04-25 08:56:43 신고

[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오는 5월4~6일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 토요타 GR(GAZOO RACING) 부스를 운영한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지난 2011년 아주자동차대학교 모터 페스티벌로 시작돼 △드리프트 △짐카나 △오프로드 △바이크 대회까지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축제로 성장해 왔다. 보령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주관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최초로 모터스포츠전공을 개설한 아주자동차대학교와 2020년 T-TE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설, 실습용 차량 및 부품 기부, 장학금 전달 등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협업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 관람객들을 위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행사 기간 중 토요타 GR 부스를 운영하며 GR 수프라 스톡카, GR 수프라 및 GR86 등 다양한 GR 라인업 전시를 비롯해 참관객들이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 토요타 GR 부스를 운영한다. ⓒ 한국토요타자동차
GR 부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 및 이벤트는 '팀 GR 서포터즈'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로도 제작하는 등 모터스포츠와 GR 브랜드의 매력을 계속해서 알려 나갈 계획이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서는 △동호회, 바이크, 모터스포츠 레이스카 등을 전시하는 튜닝카 세션 △완성차업체들이 참여하는 자동차기업 세션 △오프로드, 캠핑 트레일러 등을 포함한 레저스포츠 세션 크게 3가지로 나눠 운영한다. 

또 행사장 한쪽에서는 △국내 대회 짐카나 △아시아 대회 드리프트 △인터내셔널 대회 엔듀로 바이크 △국내 대회 오프로드(자동차) 4개 부문의 모터스포츠가 진행된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국내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시작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인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대중화와 즐거운 자동차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4월6일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토요타 GR 고객대상으로 'GR 레이싱 클래스'를 진행했다. 또 국내 모터스포츠의 매력과 토요타 GR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토요타코리아와 슈퍼레이스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 '팀 GR 서포터즈'의 1기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