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러닝메이트’ 공개

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러닝메이트’ 공개

포인트경제 2024-04-26 10:46:26 신고

3줄요약

언노운 크루의 달리기 관련 경험담을 담은 러닝 에세이 콘텐츠도 선보여

[포인트경제]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 바이브(VIBE)는 러닝 크루 ‘언노운 크루’가 참여한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러닝메이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언노운 크루의 션, 이시영, 이영표, 윤세아, 조원희 등이 참여했으며, 바이브 오디오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VIBE 우리는 오늘도 달린다 에세이 언노운크루 ⓒ네이버 (포인트경제) VIBE 우리는 오늘도 달린다 에세이 언노운크루 ⓒ네이버 (포인트경제)

‘러닝메이트’는 언노운 크루의 가이드를 들으며 함께 달릴 수 있는 러닝 가이드 콘텐츠다. 언노운 크루 멤버가 러닝메이트가 되어, 운동 전 스트레칭, 올바른 달리기 자세, 호흡법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초보자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3km 코스 ▲중∙상급자를 위한 5km 코스 및 10km 코스 등 총 5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음성 가이드와 함께 언노운 크루가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도 배경음악으로 제공해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아울러, 바이브는 언노운 크루의 러닝 에세이 ‘오늘도 우리는 달린다’도 공개했다. 달리기를 시작한 이유, 꾸준한 달리기를 통해 바뀐 점 등 크루 멤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한다. 러닝 에세이는 네이버 및 바이브에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 오디오 콘텐츠팀 반경자 리더는 “보이스 중심의 기존 오디오 콘텐츠와 달리, ‘러닝메이트’는 대중음악과 보이스가 결합된 콘텐츠라는 점에서 이용자에게 더 즐거운 듣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브는 ‘종합 오디오 서비스’로서 오디오 콘텐츠는 물론, AI 음악 추천 기능, 파티룸 등을 꾸준히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용자가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바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언노운 크루는 “많은 이용자들이 러닝 메이트를 들으며, 언노운 크루와 함께 달리기의 재미를 알아가길 바란다”며 “이번 콘텐츠 출연료는 승일희망재단을 통해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브는 오디오 탭을 통해 이용자가 일상 속 여러 상황에 맞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 코치가 운동 가이드를 알려주는 ‘오디오 워크아웃’ ▲편안한 수면을 돕는 ‘슬립가이드’ ▲공간 음향 기술로 몰입감을 더한 ‘오디오 무비’ ▲미술 작품을 화면으로 감상하며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도슨트’가 대표적이다. 바이브의 오디오 콘텐츠는 네이버 PC 메인의 ‘위젯 보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업무나 공부 등을 하면서 듣기 좋은 콘텐츠를 추천한다. 매주 약 7만 명의 이용자가 바이브 PC 위젯 플레이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