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성광직업재활원 분원 준공식 개최

통영시, 성광직업재활원 분원 준공식 개최

브릿지경제 2024-04-26 11:03:51 신고

3줄요약
준공식 개최
통영시는 지난 25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성광직업재활원의 시설 기능보강을 마치고 증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는 지난 25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성광직업재활원의 시설 기능보강을 마치고 증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형호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장애인 관련 단체장, 지역 내 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에게 직업훈련 및 작업 활동, 취업기회 등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성광직업재활원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기능보강사업에 선정돼 용남면 일원 법인 토지에 분원을 증축했다.

통영 유일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성광직업재활원의 분원은 국비 2억·지방비 2억·자부담 2억2000여만원 등 총 6억2000여만원을 들여 대지 2094㎡, 건축면적 305㎡ 지상 1층의 규모로 건립돼 재봉실·인쇄실·프로그램실·전시실·휴게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각종 홍보 판촉물·인쇄물·면장갑 등의 제작을 통해 일반고용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적응훈련과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주명선 성광직업재활원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역할에 따라 장애인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직업훈련을 통해 이용자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폭넓은 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작업환경 개선은 물론 작업 공간 확대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준 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형호 부시장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