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유료 멤버십 '엘클럽' 연회비를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하고 헬스케어 서비스, 무제한 할인 등 신규 혜택을 늘리는 등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론칭했다.
무료배송, 할인쿠폰, 엘포인트 적립에 지난해 호텔, 렌탈,시네마 등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지난해 '엘클럽' 고객 중 4·50대 비중은 70%를 차지했으며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4배 이상 높았다.
특히 건강식품 등 헬스케어 용품의 1인당 구매 금액은 3배 이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 무제한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중 최초로 40·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했다. 신규 서비스 기획을 위해 지난해 헬스케어 전담 조직을 구성했다.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다'고 응답한 참여자는 80%였으며 이 중 30~50대 여성 비중은 90% 이상을 차지했다.
주요 혜택으로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예약 서비스 △일반병원 예약·비대면 진료 서비스 △병원 이동·접수·예약을 위한 매니저 동행 서비스 할인 등이 제공된다.
연회비도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했다. 가입과 동시에 웰컴 기프트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TV상품 무제한 5% 할인 혜택을 신설했다.
할인쿠폰도 기존 3매에서 10매로 확대했다. 또한 일반회원 대비 리뷰 작성 적립금을 2배 높이고 기념일 쿠폰 제공 등 신규 혜택도 추가했다. TV상품 10만원 이상 구매시 제공하는 스탬프를 3회 모으면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델리카한스 케이크(100명)를 증정하는 전용 이벤트도 준비했다.
일반회원 멤버십 등급도 기존 6단계(△일반 △패밀리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에서 3단계(△실버 △골드 △다이아몬드)로 단순화했다.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달성 조건을 연간 12회, 120만원 구매에서 6회, 60만원으로 완화하고 'TV상품 5% 무제한 할인' 등 신규 쇼핑 혜택을 더했다.
신규 고객은 기존 등급제 대비 2단계 상승한 '실버' 회원으로 시작해 가입 즉시 할인 쿠폰과 엘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이동규 마케팅부문장은 "헬스케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핵심 고객인 4050 소비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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