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설립 아이즈엔터테인먼트, 60억원 추가 투자 유치

남궁훈 설립 아이즈엔터테인먼트, 60억원 추가 투자 유치

데일리 포스트 2024-05-02 12:03:40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아이즈엔터테인먼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아이즈엔터테인먼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는 아이즈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남궁훈, 이하 아이즈엔터)가 총 60억 원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LB인베스트먼트와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각각 50억 원과 10억 원 규모로 참여했다. 아이즈엔터는 이번 투자로 지난 3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유치한 100억 원 투자를 포함해 누적 16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아이즈엔터는 AI 시대의 새로운 놀이문화 조성을 목표를 작년 11월 설립됐다. AI를 활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해 팬덤을 형성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특히 무한한 잠재력을 보유한 K-팝에 AI 기술을 활용해 또 다른 기회를 창출하고, 전통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새로운 문화를 형성, AI 시대의 K-팝과 K-컬처의 저력을 증명해 나갈 계획이다.

투자에 참여한 LB인베스트먼트는 남궁훈 대표와 또 한 번 인연을 맺게됐다. 2015년 카카오게임즈의 전신인 엔진에 50억 원 투자로, 성장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고 기업 공개를 거쳐 유력 게임 기업으로 자리 잡는 데 일조해 10배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이번 투자에 대해 “당사의 주요 투자 영역인 AI와 콘텐츠가 결합한 사업모델에 남궁훈 대표를 비롯한 검증된 창업팀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즈엔터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자사가 준비 중인 엔터테인먼트형 AI 서비스들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시장에도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할 방침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