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만에 사진으로 얼굴 처음 봐.." 선예, 돌아가신 '친어머니' 언급에 모두 오열

"34년만에 사진으로 얼굴 처음 봐.." 선예, 돌아가신 '친어머니' 언급에 모두 오열

살구뉴스 2024-05-03 19:17: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예가 최근 출연한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돌아가신 친어머니를 34년만에 사진으로 처음 봤다는 것을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돌아가신 어머니 사진으로 처음봐..

KBS2 KBS2

지난 2024년 5월 2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서는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뮤지컬 '친정엄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는 배우 이효춘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날 선예는 뮤지컬 대사 중 '엄마'를 부르는 부분이 많다며 자신은 할머니 손에 자랐으며 할머니가 엄마가 되어주셨다고 밝혔습니다.

KBS2 KBS2

그녀는 엄마에 대해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제가 다섯 살 때까지는 가끔 보러 오셨다"며 "(엄마의) 사망 사유는 교통사고라고 하더라. 나중에 알았다"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엄마에 대해 선예는 "기억이 안 나서 얼굴을 모른다"며 "재작년에 고모가 사진을 찾았다면서 엄마 사진을 주더라. 기분이 이상했다. 제가 상상하던 엄마 얼굴과 달랐다. 34년 만에 처음으로 (얼굴을) 본 거였다"라고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재 세 딸이 12세, 9세, 6세라는 선예는 박원숙이 "처음 (아이들에게서) 엄마 소리를 들으니 어땠냐"라고 묻자 "너무 기뻤다. 이루 말할 수 없는 기쁨이었다. (엄마를 불러보지 못해서) 더 행복을 많이 느꼈던 거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와관련해 선예는 얼마전 할머니에 대한 뭉클한 고백을 하기도 했는데 지난 2024년 4월 21일 방송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253회에서는 김수미가 어머니 손맛이 담긴 풀치조림을 후배들에게 전수했습니다.

이날 김수미가 알려준 풀치조림은 김수미의 추억이 담긴 음식이었습니다. 입덧할 때 어머니가 해주신 풀치조림이 생각났지만 미처 레시피를 배워두지 못해 혼자 여러 번 해보다가 찾게 된 레시피라고 밝혔습니다.

선예는 김수미의 사연이 공감했는데 그녀는 "외국 나가 살다보니 임신하고 그런 음식이 너무 생각나더라. 할머니 손맛, 할머니가 담근 막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두부찌개에 밥 비벼먹는 별거 아닌데 할머니 손맛. 그게 생각나서 애들에게 해주고 그게 그립더라"고 고백했습니다.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어 "할머니가 일찍 (돌아)가시고 제일 후회했던 게 할머니의 요리들을 다 배워뒀어야 하는데 먹고 싶어도 할 수 없으니 그게 너무 속상했다. 선생님이 요리 가르쳐주시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선예는 KBS2 예능 '新가족관계증명서 갓파더'에 출연해 "엄마아빠가 일찍 이혼하셔서 할머니 할아버지 손에 맡겨졌다. 엄마는 제가 다섯 살 때쯤 돌아가셨다고 들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SBS '강심장'  SBS '강심장'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인 선예는 2007년 JYP 소속 걸그룹 원더걸스의 리더로 데뷔했으며 일각에서는 "박진영이 선예 하나 믿고 원더걸스를 데뷔시켰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완벽한 자질을 갖춘 아이돌로 평가 받았습니다.

2011년 11월 22일 SBS '강심장'에 출연해 연애 사실을 처음으로 공개한 선예는 상대방에 대해 "5살 연상의 교포로, 2010년 아이티 지진 현장 봉사활동 때 만나 가까워져 연인으로 발전했다"라고 밝혔는데 이후 2012년 11월 27일 소속사를 통해 "2013년 1월 26일에 결혼한다"라며 깜짝 결혼 발표를 내며 "결혼 후에는 당분간 남편의 터전인 캐나다에서 지낼 예정"이라고 전해 많은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발표한 대로 2013년 1월 26일 선교사 제임스 박과 결혼한 선예는 2013년 10월 16일 첫째 박은유 양, 2016년 4월 22일 둘째 박하진 양, 2019년 1월 30일 셋째 박유진 양을 품에 안았습니다.

원더걸스 멤버로서 선예의 마지막 무대는 결혼 후 2013년 2월 5일에 열린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폐막식 공연'이었으며 2015년 7월 20일 선예는 이 무대를 마지막으로 멤버 소희와 함께 공식적으로 그룹을 탈퇴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