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언니' 원치 않는다던".. 장다아, 갑작스런 생각 변화에 모두 놀랐다

"'장원영 언니' 원치 않는다던".. 장다아, 갑작스런 생각 변화에 모두 놀랐다

원픽뉴스 2024-05-06 02:04:07 신고

3줄요약

배우 장다아가 '장원영 언니' 수식어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보여 시선을 끌었습니다.

장원영 언니 장다아 나이
"'장원영 언니' 원치 않는다던".. 장다아, 생각의 변화 보여 모두 놀랐다 / 사진=유튜브 채널 '낰낰'

최근 유튜브 채널 '낰낰'에는 '도망쳐 지금이야! 근데 장다아 두고 도망치는 거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배우 장다아가 게스트로 출연해 여러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서 '아이브 장원영 언니'로 알려진 장다아는 지난 3월 진행된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종영 인터뷰에서 "장원영과 연예계 생활이라는 공통점이 생겼는데 우연의 일치였던 것 같다. 각자의 꿈이 자리 잡고 있었던 거고 배우의 꿈을 꾸는데 장원영의 영향은 없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이 '장원영 언니'로 먼저 알려진 것에 대해 "데뷔작인데 처음 알려지기 시작했을 때 이미 그 부분에 대해서는 오픈이 되어있었다"며 "장원영 언니라는 사실이 알려지지 않길 바랐는데 의지와 상관없이 공개가 됐다. 앞으로 연기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흐르면 배우로서 자리를 잡는 거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런 수식어가 차츰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언젠가는 '장원영 언니'라는 수식어가 떨어지길 바란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장원영 언니 장다아 나이
"'장원영 언니' 원치 않는다던".. 장다아, 생각의 변화 보여 모두 놀랐다 / 사진=유튜브 채널 '낰낰'

이날 '낰낰한 인터뷰'에 출연한 장다아는 "(장원영 언니라는 말이) 이제 안 불편하다"며 "데뷔 이전에 그러한 이야기들은 불편했다. 왜냐하면 고등학교 때는 제가 전혀 배우에 대한 준비를 하지 않았고 그냥 학생이었으니까. 그런데 지금은 제가 배우를 하게 됐으니 이건 그냥 자연스럽고 당연한 거니까 이제 불편하거나 그렇지는 않다"고 털어놨습니다.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후 숙명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무용 전공자로 알려졌던 그는 배우의 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이 친구는 정말 오랫동안 무용인의 길을 가다가 전혀 다른 진로로 갑자기 틀었네?'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다"며 "근데 제가 초등학교 때 메모처럼 썼던 게 있는데 '나는 무용을 해서 어느 중학교를 가서 어느 대학을 갈거다'라고 썼었다. 그리고 마지막 한 줄에 '나는 그리고 나서 나중에 배우가 될 거다'라고 썼었다"고 어릴 적부터 배우의 꿈이 있었음을 언급했습니다.

장원영 언니 장다아 나이
"'장원영 언니' 원치 않는다던".. 장다아, 생각의 변화 보여 모두 놀랐다 / 사진=유튜브 채널 '낰낰'

이어 "초등학교 5학년 때 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가 한창 히트를 쳤다. 제가 언젠가 해보고 싶은 역할 중 하나가 '천송이'처럼 약간 4차원의 톡톡 튀는 캐릭터다"라며 "그걸 보면서 연기에 관심이 확 생겼던 것 같다. 시간만 나면 혼자 연극, 뮤지컬을 보러 가고. 드라마 본방사수만큼은 절대 놓치지 않았다. 나중에는 제가 드라마를 그냥 즐기지 못하고 대사를 외우고 따라 하기 시작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게 배우라는 직업에 있을 것 같았다"고 떠올렸습니다.

장다아는 "대학교 입시를 끝낸 후 저는 계획이 있었다. 그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며 "고삐가 풀린 것처럼 열정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쯤에 오디션도 수차례 보러 다녔었다. '피라미드 게임' 하린이를 맡고 연기하는 그 모든 과정 속에서 하린이가 너무 악했기 때문에 '이 작품이 오픈되었을 때 진짜 많은 증오와 그 캐릭터에 대한 미움을 받으면 너무 좋겠다'라는 간절한 바람이 있었다. 나만큼은 그 아이의 마음을 온전하게 이해를 해야 내가 이 캐릭터를 표현함에 있어서 이질감이 없고 잘 스며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올해 나이 24세(2001년생)인 장다아는 '장원영 언니'라는 임팩트가 워낙 강한 탓에 배우 데뷔에 많은 우려를 받기도 했으나,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공개 이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