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내리는 연휴, 집에서 먹기만 했다면?..."음식 먹기 전 이것 드세요"

비 내리는 연휴, 집에서 먹기만 했다면?..."음식 먹기 전 이것 드세요"

센머니 2024-05-06 09:10:00 신고

3줄요약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센머니=이지선 기자] 어린이날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린다.

야외활동을 하지 못해 실내에만 있게되면 자연스레 음식에 손이 가게 된다. 자연스러운 식욕어제 방법은 무엇일까.

각종 성인병 예방, 암 예방에 탁월한 사과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음식으로 식후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사과를 식사하기 30분 전에 미리 섭취한다면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이 식후 포만감을 증대시켜 주고 식욕 억제는 물론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사과의 주요 성분인 펙틴은 채소의 섬유질과 같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며 장 벽에 보호막을 만들어 독성 물질의 흡수 및 장 내 이상 발효를 방지해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초콜릿은 식후 추가적인 식사를 하고 싶을 때도 먹어주면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식전 약간의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오트밀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속을 든든하게 해주는 섬유소가 있는데, 이것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CCK)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오트밀은 식이섬유 함량이 많기 때문에 장 운동이 활발해져 장 내 유익한 균의 증식을 높여주는 효과로 변비개선에도 좋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