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다살’ 테디 ‘올데프’부터 ‘데몬헌터스’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감다살’ 테디 ‘올데프’부터 ‘데몬헌터스’까지

스포츠동아 2025-07-02 00:39:59 신고

3줄요약
더블랙레이블의 총괄 프로듀서 테디가 케이(K)팝 화제성을 완전히 장악했다. 그가 프로듀싱한 신예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록곡이 국내외 차트를 싹쓸이하면서다. 사진제공 | 엠넷

더블랙레이블의 총괄 프로듀서 테디가 케이(K)팝 화제성을 완전히 장악했다. 그가 프로듀싱한 신예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록곡이 국내외 차트를 싹쓸이하면서다. 사진제공 | 엠넷



현 시점 케이(K)팝을 뒤덮은 화제성 콘텐츠는 단 한 사람의 손끝에서 나왔다. 더블랙레이블의 총괄 프로듀서인 테디다.

5인조 혼성 신예 올데이 프로젝트를 탄생시킨 테디가 넷플릭스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등극이 임박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데몬 헌터스)를 통해서도 진가를 과시하고 있다. 테디는 ‘데몬 헌터스’에 수록된 노래 상당수를 프로듀싱했다. 올데이 프로젝트와 ‘데몬 헌터스’ 쌍끌이 메가 히트와 관련, 젊은 세대 사이에선 ‘감이 다 살았다’는 뜻의 신조어를 인용, ‘감다살 프로듀서’로 테디를 부르고 있을 정도다.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의 야심작 올데이 프로젝트는 “혼성은 어렵다”는 케이팝 업계의 문법을 보란듯이 깨며 최근 데뷔 즉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및 국내외 각종 인기 순위표 최상위권을 ‘싹쓸이’하는 폭주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애니,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 5인 멤버로 구성된 올데이 프로젝트는 데뷔 전부터 신세계 3세인 멤버 애니로 미디어의 집중 관심을 받았다.

재벌 출신이란 후광으로만 ‘반짝’ 회자될 수 있었지만, 올데이 프로젝트는 근래 듣지 못했던 신선한 음악을 내세우며 세간의 우려 더러 시기를 ‘조기 종결’짓는 이변을 연출했다. 실력 검증의 ‘바로미터’가 되는 음악 방송에도 잇따라 나서 탄탄한 무대 매너를 드러내며 ‘완성형 그룹’임을 과시하기도 했다.

올데이 프로젝트의 대성공과 맞물려 우연인듯 필연처럼 테디의 또다른 작품도 전지구적 호응을 얻고 있다. 테디가 OST 상당 부분을 채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데몬 헌터스’가 그것.

미국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데몬헌터스’는 케이팝 아이돌이 ‘영웅’이 돼 세상을 구하는 내용으로,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1위에 등극하는 등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테디의 프로듀싱 참여와 관련,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은 최근 “테디가 아이돌그룹 ‘원타임’으로 활동한 시절부터 팬이었다”는 남다른 ‘팬심’을 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데몬 헌터스’에 포함된 노래들은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스포티파이 톱 10 진입이라는 OST로선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도 있다.

테디는 1998년 결성된 그룹 원타임의 리더 겸 랩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로 활동 영역을 넓혀 빅뱅과 투애니원, 블랙핑크의 유행가 다수를 만들었다. 그는 그룹 미야오와 5인조 혼성 신예 올데이 프로젝트가 소속된 더블랙레이블에서 ‘총괄 프로듀싱’을 맡고 있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