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인게임·카페·공연 등 팔색조 IP 콜라보 ‘게임 재미’ 더해 

카카오게임즈, 인게임·카페·공연 등 팔색조 IP 콜라보 ‘게임 재미’ 더해 

경향게임스 2024-04-23 15:24:27 신고

카카오게임즈가 최근 장르를 불문한 각종 인기 IP와의 협업을 이어가 주목받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카페, 오케스트라 공연 등 게임 밖의 영역까지 넘나드는 IP 협업 행보가 이목을 끄는 모습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자사 게임 내 캐릭터로 추가하거나 각각 IP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인게임 콜라보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해 ‘가디언 테일즈’는 올 3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의 콜라보를 비롯해 ‘슬레이어즈 NEXT’,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을 실시한 바 있다. 각각은 원작 주인공 캐릭터들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거나 ‘가디언 테일즈’ 세계관 내에 들어왔다는 콘셉트의 스토리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월드 플리퍼’는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좀비랜드 사가’를 비롯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와 콜라보를 진행, 한정 캐릭터로 추가하며 전용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게임 플레이에 신선한 재미를 더했다.
 

인게임 협업을 넘어 게임 고유의 배경음악을 활용한 오케스트라 공연부터 콜라보 키보드 테마 출시 등 오프라인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 활용법 또한 눈길을 끈다.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플래직과 협업해 ‘가디언 테일즈’의 배경음악을 활용한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II: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를 개최했다.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공연으로, 게임의 스토리를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돌아볼 수 있도록 무대가 꾸며져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디언 테일즈’는 3주년을 맞아 포토존, 팬아트, 오락실 체험존 등으로 꾸민 콜라보 카페를 열었으며, ‘이터널 리턴’은 다양한 음식과 콘셉트로 이용자를 맞이하는 ‘윌슨 베이커리’, ‘일레븐의 마린 카페’, ‘루미아 썸머 카페’를 선보인 바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하나카드와 함께 선보인 ‘오딘’의 한정판 디자인 신용·체크카드 출시, 지난 3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플레이키보드와 함께 선보인 콜라보 키보드 테마 등 이종 산업간 콜라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분들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내·외적으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가리지 않는 색다른 협업을 모색하며 이용자분들이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